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리뷰, 명대사

by 고등어3478 2023. 7. 16.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Eat Pray Love,2010) 영화 개요

2010년 미국의 로맨틱 드마마 영화 이며, 엘리자베스 길버트의 자전적인 이야기로 그녀의 동명소설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감독,각본은 라이언 머피, 제니퍼 솔트입니다. 주인공은 줄리아 로보츠이며 출연배우로는 제임스 프랭코, 하비에르 바르뎀, 리차드 젠킨스,비올라 데이비스,빌리 크루덥등입니다. 30대 이혼녀 길버트는 불안하고 정신적으로 불안정합니다.그 녀는 이탈리아, 인도, 발리로 떠나 자신의 삶을 찾기로 결심합니다.이로써 그녀는 여행을 통해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영화입니다. 

 

줄거리

주인공 엘리자베스 길버트는 저널리스트로서 멋진 직장과 완벽한 남편,매하튼의 집까지 타인들이 보기에는 부러울것 하나 없이 모든것이 안정적으로 보이는 인물입니다. 하지만 엘리자베스는 언제부터인가 모르게  자신의 결혼생활이 자신이 원했던 삶인가 고민하게 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며   무언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갖게됩니다. 남편에게 이혼을 말하지만 남편은 아직도 엘리자베스를 사랑한다며 이혼을 해주지 않습니다, 엘리자베스는 절친 부부의 집에 얹혀 살며 생활하게 되는 가운데 새로운 연인을 만나게 됩니다. 그와 동거를 시작하게 되고 처음엔 그에게 반해 행복하고 즐거운듯 했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한 연애인 만큼 그녀의 공허함을 채워주진 못했습니다. 그녀는 드디 이혼을 결심하게됩니다. 우울증약을 달고 살 정도로 그녀의삶과 정신은 불안정한 상태이며 모든것에 염증을 느끼게 됩니다. 결국 엘리자베스 길버트는자신을 되찾고자  주변의 걱정도 뒤로한 채 용기를 내어 이탈리아 ,인도,발리로 1년간 여행을 하고자 결심합니다. 그녀는 이탈리아로  첫번째 여정 길에 오르게 됩니다. 이탈리아에서  새로운 친구들도 사귀고 맛있는 음식을 탐닉하며 미각을 되찾게되고 살도 찌며 뉴욕에서의그녀보다 신체적으로 건강도 회복하게  됩니다. 또한  이탈리아 남자 핀리와 사랑도 하게됩니다.  이 첫번째 이탈리아 여행으로  인해 그녀는 나 자신을 찾는 여행을 위한 용기를 얻게됩니다. 하지만 다시 한번 자신의 삶이 공허하다는 것을 느낀 엘리자베스는 두번째 여행지인 인도를 가게 됩니다.처음엔 힘들었던 기도원이었지만 시간이 지나자 적응하게 되고 첫만남부터 티격 태격하던 리처드와 친구가 됩니다. 그녀는 인도의 기도원에서   요가와 명상으로 영적인 평화로움을  발견하며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며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세번째 여행지는 발리인데 예전에 한번 만났었던 점술가 메디슨맨 카투트를 만나게 됩니다. 처음엔 점술가를 못알아봤었지만 이내 그녀를 기억하게 됩니다.  처음 만났을때 점술가 카투트는 엘리자베스에게 한번의 짧은결혼,또한번의 긴 결혼을 할 것이고 언젠가 다시 발리에서 자신을 만나게 될것이란 예언을 한적이 있었습니다.  카투티는 엘리자베스에게 많이회복된것 같다며 여기서 명상을 더 이어가하고 조언합니다. 얼굴과 마음 심지어 간까지도 웃으며 명상하라고 조언합니다. 그러는 동안 발리에서 열리는 파티에 초대되었고 펠리페를 만나게됩니다. 처음엔 둘다 이혼의 아픔으로 다가가기 힘들었지만 카투티의 조언으로 그에게 달려가고 둘은 진정한 사랑을 하게 됩니다. 이로써 그녀는 세번의 여행으로  자신의 영혼과 사랑을 완성하게 됩니다.

 

감상평

현대인이면 누구나 한번쯤은 이뤄보고 싶은 버킷리스의 대리만족같은 영화이며 작품속에서 다양한 나라들이 나오며 여행하는 동안 여러가지 경험을 하는 길버트 엘리자베스를 통해 여행이 가고싶다는  생각이 드는 영화입니다. 각기 다른 나라에서  여러 사람들과의 진솔한 관계를 통해 이해관계가 아닌 순수한 관계도 가능하다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그로 인해  보는 이들은 삶의 치유를 간접적으로나마 느끼게 될것입니다.

우리들은 남보기에  안정적인 삶을 유지하기 위해 왜 그토록 안감힘을 쓰는지에 대한 고찰도 느끼게 됩니다. 생활에 쫓겨 자유롭게 살아가기 힘든 현대인들이 진정 원하는 삶은 무엇인가 돌아보게 하는 영화이며 엘리자베스길버트의 여행을 통해 우리의 삶의 다양한 가능성을 찾을 수있도록 도움을 주는 영화입니다. 또한 뉴욕,이탈리아,인도,발리 등 주요 명소들이 배경되어 아름다운 풍경과 음식을 보며 눈이 즐거워지는  영화입니다,